본문 바로가기
정치

어느 한 시인이...

by !))$!))$#&!* 2022. 11. 4.
반응형

내가 윤석열 따위 인간이 대통령 되었다고 슬퍼하는 게 아니다. 

김건희 따위 인간이 대한민국 대통령 부인 되었다고 슬퍼하는 게 아니다. 

한동훈 따위 인간이 득세한다고 슬퍼하는 게 아니다. 

 

시를 배운 사람으로서,

 

어떻게 살든 대통령이 될 수 있고, 무슨 짓을 하든 대통령 부인이 될 수 있고,

더 무엇을 하든 득세 할 수 있는 세상이 되었다는 사실을 슬퍼하고 있는 것이다.

부끄러워하고 있는 것이다.

 

식민지의 전쟁과 쿠데타와 광주 민간인 학살을 겪은 상처와 휴유증이 아직 치유되지 않는 나라에서,

이제 그 위에 온갖 불의와 독선과 오만과 야만의 한 줌 적폐들이 다시 권력을 구가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. 역사의 퇴행을 눈을 뜨고 지켜보고 있는 중이다.

 

류근.

 

 

반응형

댓글